항공분야-랜덤진동-충격시험 JIG 설계_분석방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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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-08-10 09:34 조회129회 댓글0건첨부파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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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항공분야-랜덤진동-충격시험 JIG 설계_분석방안>
- 랜덤진동: 항공분야의 랜덤진동은 약 10Grms이상의 고랜덤진동시험으로
랜덤진동시험시 환경시험 지그를 잘 만들지 않으면 제품과 지그가 공진을 해서 약 50~100배이상 증폭이 되어
환경시험 자체가 진행되지 않을 뿐더러 제품에 큰 피해를 주게 된다.
이에 랜덤진동시험 지그 설계/해석시 제품과 지그의 고유진동수를 분리해서 지그에 의한 공진을 최대한 2~3배이내로 제어해서
랜덤진동 시험 진행을 가능하게하고 제품또한 안전하게 시험통과를 할수 있다.
-충격: 항공분야 약 20g,11ms의 충격시험시 통상 그냥 지그를 만들어 시험하면 지그의 증폭에 의해 약 30g이상이 제품에 인가되어지며,
이는 항공부품이 구조안전율 1.1정도로 설계되어 있어 30g의 과한 충격으로 파괴 되게된다.
이에 지그와 제품의 주파수 비율을 통해 잘 설계해서 충격증폭율을 1.1~1.2배 증폭으로 제어해서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한다.
- 랜덤진동: 항공분야의 랜덤진동은 약 10Grms이상의 고랜덤진동시험으로
랜덤진동시험시 환경시험 지그를 잘 만들지 않으면 제품과 지그가 공진을 해서 약 50~100배이상 증폭이 되어
환경시험 자체가 진행되지 않을 뿐더러 제품에 큰 피해를 주게 된다.
이에 랜덤진동시험 지그 설계/해석시 제품과 지그의 고유진동수를 분리해서 지그에 의한 공진을 최대한 2~3배이내로 제어해서
랜덤진동 시험 진행을 가능하게하고 제품또한 안전하게 시험통과를 할수 있다.
-충격: 항공분야 약 20g,11ms의 충격시험시 통상 그냥 지그를 만들어 시험하면 지그의 증폭에 의해 약 30g이상이 제품에 인가되어지며,
이는 항공부품이 구조안전율 1.1정도로 설계되어 있어 30g의 과한 충격으로 파괴 되게된다.
이에 지그와 제품의 주파수 비율을 통해 잘 설계해서 충격증폭율을 1.1~1.2배 증폭으로 제어해서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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